본문 바로가기
나는 찐따가 아니다

찐따 탈출를 위한 첫 한걸음 - 컴플렉스(방구석 히키코모리) 탈출하기

by 삐삐앤트 2023. 2. 6.
728x90

당신이 이 사회로 들어오기 위한 첫발을 무엇인가?

우리는 콤플렉스라는 놈 때문에 이 사회로 나오고 있지 못한다. 누구 하나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이 없다.

물론 우리도 친구가 있을 수 있다. 하지만 그 친구들 또한 나와 다를 바가 없다.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콤플렉스를 파괴할 수 있는 시작을 해야 한다..

 

 

물론 사람마다 여러 가지 콤플렉스가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것을 어떠한 방식으로 세부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. 하지만 기본적인 의지를 키우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. 그러기 위해서는 당신이 꼭 해야 할 몇 가지 일들이 있다.

 

1. 절대로 과거의 나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

 

첫째로 이러한 마음가짐을 필수로 가져야 한다. 오늘은 당신이 새로 태어나는 첫날이라고 생각해야 한다..

과거의 내 모습은 완전히 버려야 한다.. 그 마음가짐이 가장 중요하다.

 

그러면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나 내가 좋아하는 11 치킨을 끊어야 할까요?라고? 물어볼 수도 있다.

아니다. 당장 당신이 그러한 변화를 하면 좋겠지만 그건 불가능하다는 것을 나도 잘 알고 있다.

당신이 변화의 마음가짐을 가진다면 당신의 익숙한 삶에 불편함을 1개 씩추가 하기를 바란다.

예를 들어 당신이 매일 게임을 한다면 일주일에 하루라도 그 시간 동안 동네 산책을 하던 운동을 하던 친구들과 술을 마시던 당신이 규칙적으로 하지 않았던 행동을 하길 바란다.

그렇다고 게임을 안 한다고 집에서 치킨을 시켜 먹지는 말아라.

무엇을 하든지 밖에서 해라.

당신이 집에 있는 시간을 그렇게 점 점 줄여나가야 한다는 것이다.

그리고 그렇게 3개월을 해보길 바란다.

3개월이냐고 물어보시면 물론 정확하지 않지만 인간이 무엇인가에 익숙해지는 활동일 수는 45일이다. 

하지만 한 달 반이 시간은 개인적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본다.

적어도 3개월 동안은 무엇인가를 꾸준하게 해야 한다. (물론 45일이라도 불가능에 가깝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겠지만..)

당신은 과거의 내 모습과는 다른 하나의 불편함을 추가했을 것이고 그것이 혼자 야밤에 뛰는 조깅이던 찐따 친구들과 번화가에서 치킨을 먹고 있든 간에 분명한 것은 당신의 그 불편한 변화가 나중에 당신을 방구석 찐따에서 사회생활을 하기 위한 찐따로 만들어 줄 것이다.

다시 말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드라마틱한 변화는 기대하지 마라. 그것은 드라마나 웹툰에 나오는 상상이지 현실이 아니라는 것이다.

계속...

 

댓글